페로도 | 이태리 최강 브레이크액 페로도 슈퍼포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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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mdstore 작성일14-03-31 09:57 조회2,784회 댓글0건본문
GTR 브레이크 오일교환및 브레이크 호스 교환기!!!
이번 포스팅은 GTR의 브레이크 액 교환및 일전에 구매해둔 브레이크 호스 교환입니다
브레이크액은 이번에 TMD에서 수입한 이태리 페로도의 슈퍼 포뮬라/브레이크 패드는 트랙에서 EBC블루스텁을 사용해보고 교체 예정입니다
패드의 경우는 완전 트랙주행을 위해 나온 DS2.11 입니다
교환후 리포팅 하겟습니다
이번에는 작업한 호스와 브레이크액에 관해서 포스팅합니다
아래 주소는 본사 홈피 주소입니다
FERODO Super Formula [FSF050] exceeds the performance of traditional brake fluids:
- Typical Dry Boiling Point 330'. - higher than any other product on the market. 최강입니다 끓는점 330도!! RBF600 312도
- Excellent compressibility - far lower than silicone based products. Outstanding lubricity for smooth and efficient operation.
- Excellent viscosity index allows efficient operation at both high and low temperatures whilst remaining easy to bleed - unlike "high viscosity" competitor products.
- Fully meets the DOT 4 Specification � which is not the case with all products on the market. This allows the fluid to be used for races run on public roads.
- last but definitely not least, the Ferodo brand and all that that implies about a product!
자 머플러 작업할때 용접의 여유시간 호스교환와 오일작업을 합니다
브레이크는 많이 보시는 스텐메쉬로 감싸여진 테프론 호스입니다
-당부글- 스텐메쉬가 강성을 만드는게 아닙니다 그 안의 테프론 호스자체가 고압에 팽창이 없는 재질의 호스랍니다
스텐 메쉬는 그 테프론을 감싸는 피복입니다...
정확한 제품명도 DOT Certified Stainless Braided Teflon Brake Lines 입니다
공중 부양 지티알 ^^
380mm(15인치) 디스크로터가 전혀 커보이지 않습니다 ㅡㅡ;
호스를 교체하기 때문에 오일은 3통 1.5리터 정도가 필요합니다
파란색 호스가 교체한 제품입니다
참조-프론트 에어작업때 오일 뿜어내는 량이 장난이 아닙니다..그냥 뿜어내는게 그만큼 캘리퍼로 가는 오일량이 장난이 아니네요
이쪽은 리어 브레이크 ...역시 파란색이 교환한 제품입니다
ebc 스티커 띄고 페로도 스티커로 교체
페로도님 올해 에프원때 티켓 좀 보내주세요... 재작년에 vip티겟 2장 줬어요 ㅡㅡ; 못갔다는.....
작업의 난이도는 그리 없습니다만..
호스 플렌지 부분이 국산차와는 다른 형태(닌산 인피 시리즈가 이렇게 생겼음)만 주의 하시고 조립하면 되더군요
순정 브레이크액고 일정수준이상의 제품으로 판단됩니다만
어짜피 트랙주행을 메인으로 하기때문에 비등점 높은 오일로 교환하는것이
페달 답력이 꾸준하게 유지되고 트러블을 미연에 방지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덕트 가드도 효가가 꽤 있는듯합니다
작업후 돌아오는길에 160->70km 급감속의 5회정도 실시했는데..
오일 누유도 전혀 없고 제동시 페달감도 부담이 줄고 디스크의 열자국도 적게 생겼습니다...
하나 하나 준비되어가는 쉐이퍼 알삼오,,,,
ps;오늘 영국 얼스에 쿨러 두개 호스,각종 피팅을 주문했습니다...
지티알에 장착한다니...달면 사진 쫌..굽신 굽신 하더군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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